파라다이스세가사미, '2024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2024-09-04 10:34:46 2024-09-04 10:34:4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파라다이스(034230)세가사미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4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습니다. 
 
4일 파라다이스에 따르면 지난 2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민길수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청장, 최종환 파라다이스세가사미 대표이사, 김준호 노동조합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 및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습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해마다 협력적인 노사 관계를 형성하고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노사 간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열린 경영을 실천해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사업 경쟁력을 임직원 복지와 고용 안정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최근 3년간 노사 신뢰를 바탕으로 임금 협약을 무교섭으로 타결했습니다. 이는 임금 및 근로 복지의 향상과 직원들의 성장·개발을 위한 교육 훈련으로 이어져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전례 없는 코로나 팬데믹에도 전 직원 순환 유급휴직 및 단축 근무 시행 등 임직원들의 헌신으로 고용 유지를 위한 노력과 노사 간 이해와 타협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최종환 파라다이스세가사미 대표이사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의 결과는 임직원들이 서로를 존중하며 협력하는 문화를 통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이룬 성과라고 여겨진다”며 “앞으로도 노사 간의 상생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유지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파라다이스그룹과 일본 세가사미 그룹 간의 합작법인이자 국내 대표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를 운영 중입니다.
 
지난 2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2024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 및 현판 제막식에서 최종환 파라다이스세가사미 대표이사, 민길수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청장, 김준호 노동조합 위원장(좌측부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파라다이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