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원스토어·티맵·FSK L&S 자회사 대표 교체
2025년 조직개편·임원인사 발표
2024-12-05 17:32:13 2024-12-05 17:32:13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스퀘어(402340)가 원스토어, 티맵모빌리티, FSK L&S 등 주요 자회사 최고경영자(CEO)를 대거 교체했습니다. 젊고 역량있는 CEO를 전진 배치, 본원적 경쟁력 제고와 실행력 강화를 추구했습니다. 
 
SK스퀘어는 원스토어, 티맵모빌리티, FSK L&S CEO를 신규 선임했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원스토어는 박태영 SK스퀘어 최고투자책임자(CIO), 티맵모빌리티는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최고전략책임자(CSO), FSK L&S는 김용직 SK온 출신 구매·물류 전문가가 각각 신규 대표로 선임됐습니다.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1976년생,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1974년생, 김용직 FSK L&S 대표는 1969년생입니다. 
 
지난달 SK스퀘어는 유재욱 SK 투자분석2담당을 SK플래닛 신임 대표로 선임하기도 했습니다. 
 
SK스퀘어는 "새 CEO들은 전임자보다 평균 5세 젊다"며 "경쟁력과 실행력을 두루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SK스퀘어는 이날 조직개편에서 기존 2명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체제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기존 송재승 CIO가 투자·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도 담당합니다. 의사결정 과정을 간소화해 투자 효율을 높이려는 취지입니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주요 포트폴리오 회사를 새 리더십으로 쇄신하면서 본체 조직은 효율적으로 개편했다"며 "내년에는 본격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