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당, 'Why?시리즈' 영문판 출시..직접 해외 수출
2010-12-17 14:23:0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아동출판업체 예림당(036000)은 아동과학만화학습서인 '와이(Why)?시리즈'의 영문판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차로 'Why? 우주(한국어 판)'을 번역해 베타버전 출간, 미국 초등학생 3학년이 배우고 있는 지구과학(Earth Science)를 바탕으로 Why? 더 유니버스(The Universe) 가 제작됐다.
 
이번 Why? 시리즈의 영문판은 국내 초등학생 영어 교육용 외에 직접 수출이 더 주요한 목적이다.
 
예림당은 'Why?시리즈'로 올해까지 현재 프랑스, 중국, 러시아,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등 31개국에 출판저작권계약이 돼 있다.
 
예림당 관계자는 "이번 영문판 출시는 기존의 저작권 수출에 의한 로열티 수익계약이 아닌 도서를 직접 제작 수출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도서의 유통 수익률을 가져올 것"이라며 "베타버전 이후 10권 정도 번역·감수 작업 등이 마무리되면 내년 상반기 중 수출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수요자를 위해서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중요 단어를 각 단원별로 선별하여 구성한 단어장(Vocabulary List), 미국 초등학생 수준의 핵심 어휘를 배울수 있는 워크북(Work Book),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오디오CD 등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