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필립스에 ODM 방식 로봇청소기 공급
2011-04-27 14:38:1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유진로봇(056080)은 필립스(PHILIPS)사와 제조업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로봇청소기 '홈런(HOME RUN)'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추후 계약조건에 따라 필립스가 매 주단위로 발주 하게 되는 방식이다.
 
유진로봇은 이번 공급이 지난 2년 동안 필립스사의 글로벌 스탠다드 협력업체 인증 절차와 각종 품질, 환경 인증규격, 시장반응 테스트를 등을 통과하여 얻어낸 결과라고 밝혔다.
 
필립스는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 스마트’를 기반으로 유럽시장에 맞게 외관과 기능이 구성된 ‘홈런’이라는 브랜드로 유럽시장에서 판매하게 된다.
 
이미 지난해 알파 및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 올해 2월부터 본격적인 ODM 납품을 진행 중이다.
 
김영재 유진로봇 상무는 “로봇청소기는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로봇가전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기업인 필립스 ODM 공급은 상당히 의미 있는 성과”라며 “올 한해 로봇청소기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된 판매 실적을 올릴 전망”이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