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손지연기자]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공존’이라는 주제로 제5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대상 등 총 15점의 입상작을 발표했다.
지난 200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은 일반 시민들에게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지난 9월15일부터 10월23일까지 39일간의 응모기간을 통해 총 699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결과, 대상에는 '어디갔다 이제왔노(오창원 作)', 최우수상에 '마주보기(이용민 作)'을 비롯해 우수상 3점, 장려상 10점 등 총 15점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심사기준은 동물사랑에 관한 주제로 동물보호·복지와 관련되고 인간과 동물의 아름다운 공존이 표현돼 보는 이로 하여금 동물사랑에 대한 감정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우선으로 했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31일 실시될 예정이며, 대상은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은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사진공모전 입상작 15점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animal.go.kr)에 접속하면 감상할 수 있다.
◆ 대상 - 어디갔다 이제왔노? (오창원 作)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