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봄기운이 가득한 3월, 누리꾼이 가장 선호하는 별미김치는 아삭하고 새콤한 '열무김치'로 나타났다.
대상FNF 종가집 김치는 3월 한달 간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3월에 가장 먹고 싶은 별미김치' 설문조사 결과, 열무김치가 총 397명의 응답자 중 120명, 약 30.2%의 지지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열무김치를 뽑은 이유로는 '싱싱한 열무김치가 겨울철 일어버린 입맛을 찾아줄 것 같아서', '열무김치를 넣은 비빔밥으로 봄기운을 느낄 수 있어서' 라는 응답이 주를 이뤘다.
열무김치 다음으로는 파김치(12%)와 갓김치(10.8%)가 뒤를 이었다. 대체로 원재료 특유의 향과 시원한 질감이 느껴지는 김치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실제로 네티즌들의 이런 반응은 매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3월 종가집 열무김치, 갓김치, 파김치 등 별미김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상승했다.
문성준 대상FNF 팀장은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배추김치뿐 아니라 별미김치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계절별 별미김치 선호도 조사결과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모션이나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가집은 '가장 먹고 싶은 별미김치' 설문조사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 종가집 블로그(http://blog.naver.com/chefzzong_/)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위로 뽑힌 별미김치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