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외식업계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테이크아웃 메뉴 출시에 파격적인 할인, 이색적인 이벤트 등 상춘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테이크아웃(Take-out)하면 할인이 펑펑
도미노피자는 평일 오후 방문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를 40% 할인해주는 이벤트, '에브리데이 테이크아웃 파티'를 진행 중이다.
'에브리데이 테이크아웃 파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특별한 가격으로 피자를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
홈페이지, 모바일웹, 스마트폰 앱 등의 인터넷 채널을 통해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화요일은 '화끈한 화요일 스페셜'로 하루 종일 4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메뉴를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도 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오는 19일부터 명동점에서 '잭다니엘 찹 스테이크' 도시락과 '크러스티드 치킨 스테이크' 도시락 등 '해피 도시락' 2종을 선보인다.
인기 메뉴 11가지 중 원하는 메뉴를 골라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원하는 일시에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통신사 할인 추가 시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전국 103개 매장에서 '아웃백 도시락' 5종을 선보이고 있다.
도시락 메뉴는 9900원에서부터 2만원 대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10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도 가능하다.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좋아하는 메뉴를 골라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는 샐러드 뷔페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애슐리는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의 인기 메뉴들을 매장과 동일한 맛과 품질로 제공하는 투고(TOGO)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애슐리의 다양한 요리들 중에서 원하는 메뉴만 선택해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여자들을 위한 다이어트 도시락도 있다.
마켓오 레스토랑의 다이어트박스 3종은 영양과 균형에 맞는 도시락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이색 이벤트로 더 저렴하게
도시락 보다는 안락한 공간에서의 식사를 선호한다면 외식업계의 특별 이벤트를 노려볼만하다.
베니건스에서는 11시부터 1시30분까지, 주문한 음식이 18분 이내에 나오지 않으면 식사가격을 50% 할인가로 제공하는 '타임 크런치 런치(Time Crunch Lunch)'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스토랑 클락식스틴(CLOCK16)에서는 매달 16일을 클락식스틴스데이(CLOCK16’s DAY)로 정해 오후 12시부터 밤 10시까지 결제 금액 16% 할인 혜택과 직접 준비한 와인으로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완성시키는 'Bring Your Ow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ring Your Own'은 별도의 요금 없이 테이블당 최대 와인 2병까지 반입이 가능하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