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자산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2012-06-14 10:33:38 2012-06-14 10:34:17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들을 위한 자산시장전망 보고서(PICK)를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신한금융투자 WM투자전략팀에서 발간한 것으로 반기 1회 발간될 예정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2012년 하반기 전망보고서 제목인 ‘PICK’은 ‘어느 자산을 PICKing해야 할 것인가?’라는 의문에서 출발했다는 뜻”이라며 “보고서의 주된 내용을 약속(Promise), 혁신(Innovation), 변화(Change), 위험 요인(Kill Growth) 등 네 파트로 나누어서 전망했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3분기 이후 미국 경기 회복 가시화를 예상하며 미국주식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결론적으로 위험자산 내 선호도는 '미국증시>신흥국증시>상품', 안전자산 내 선호도는 '신흥국채권>선진국채권'으로 제시했다.
 
원종상 신한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이 국내외 자산별•지역별 투자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산시장에 주요 사안이 발생하면 비정기적으로 자산시장 대응전략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