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카드 포인트로 골드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포인트리 골드전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g단위의 금으로 전환해 KB골드투자통장에 입금함으로써 금에 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KB골드투자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KB골드투자통장은 영업점이나 당행 홈페이지에서 개설 가능하다. 신규가입시 최소 입금단위는 0.01g(8월20일 현재 약 600원)이다.(단 포인트리로 신규가입은 불가)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요청하는 시점에 포인트리를 1점당 1원의 가치로 당행에서 고시하는 금 가격으로 전환해 KB골드투자통장에 입금해주며, 자동 골드전환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달 카드 사용에 따른 포인트리 적립액을 매월 첫 영업일 금으로 자동 전환해준다. 또한 입금 후에는 언제든지 현금 출금 및 이체가 가능하다.
한편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골드전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금 한돈을 개별 KB골드투자통장에 입금해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 서비스를 이미 특허청에 BM 특허출원했으며, 향후 항공 마일리지, OK Cashbag 등 기타 제휴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포인트 골드 전환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