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글로벌 컨텐츠 기업
레드로버(060300)의 애니메이션 '넛잡(Nut job)'이 개봉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레드로버는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헐리우드에서 열린 세계최고 권위의 3D 필름페스티벌(3DFF)에서 '넛잡' 프로젝트의 단편 예고편인 'Nuts and Robbers'가 '최고 3D 애니메이션 단편영화상(Best 3D Animated Short Film Award)'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3DFF는 워너브러더스, 파라마운트, 디즈니 등 세계적인 영화제작 배급사와 디스커버리, 아이맥스, 소니가 공동 투자한 북미 최대의 입체방송사인 3NET과
LG전자(066570), RealD 등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3D 필름 페스티벌이다.
레드로버 회사관계자는 "패스티벌에서 총 14개의 3D 장편영화와 40개의 3D 단편영화가 출품돼 극장 시사와 TV 시사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며 "'Nuts and Robbers'가 수상된 것은 최고의 입체 퀄리티와 작품스토리 부문에서 올해 출품된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 중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개봉을 준비중인 넛잡은 개발비를 포함해 총 제작비 4250만 달러가 투입된 대작으로 전세계에서 7000억원을 벌어들인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메인 작가인 론 카메론이 참여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