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배당주의 계절이 다가왔다. 전통적으로 찬바람이 불면 주식시장은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특히 올해는 글로벌 경기침제로 불안한 시장 상황에 저성장, 저금리 기조까지 겹치며 마땅한 투자 대안이 없는 상황이어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최근 들어 배당 매력이 높은 일부 배당주들이 급락하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어 가격적으로도 매력이 높아지고 있고, 원화강세가 이어지고 있어 외국인 투자자들의 고배당주 투자 매력도가 상승한 상황이다.
증권사 관계자는“최근 재정절벽 우려감으로 급락한 지수의 기술적 반등이 전개 중이지만 외국인 자금의 유입이 더딘데다 재정절벽 합의 결과까지 신중한 자세가 요구된다”며 “이런 시기일수록 리스크 관리를 위한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최근 급락세에 따라 가격 매력이 확대된 배당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배당은 결산기 말 현재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 지급된다. 때문에 결산기 말 이전부터 2~3일 정도만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도 1년치의 배당을 받게 된다.
고배당주를 매수하고 저가에 매수하고 단기적으로 관리하고 배당을 싶지만 금전적인 여유와 여건이 안되는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상품이 있다.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스탁론이 바로 그것이다. 토마토 스탁론은 연 최저 5.4% 로 증권사 미수나 신용금리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최대 5년까지도 연장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언제라도 상환이 자유롭고, 또한 내 자본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어 더 큰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하나캐피탈 스탁론 상품이 5.8% 금리 인하 이벤트(2012.11.30 ~ 2012.02.28)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고배당주를 저가에 매수하고 배당까지 받기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1644-8949, 1644-0049)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원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 1644-8949, 1644-0049
주식담보대출도 문의가능.
대출기간 - 6개월 (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
대출금리 – 5.8%
대출금액 - 증권계좌 평가금액의 300%까지(개인별 최대 3억원까지)
상환방식 – 중도, 만기상환
연장수수료 – 없음
매매수수료 – 0.009% (우리tx계좌), 무료(SK증권계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