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KT(030200)가 스마트로봇인 키봇2의 R-러닝 인증을 기념해 '키봇2를 활용한 R-러닝 설명회'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전국 50여 유아교육기관 대표, 유아교육 전문가, 현직 교육로봇사업 전문가, 학부모 등이 참석해 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방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강연에 나선 '씨클라우딩' 스마트러닝 연구소 대표 윤현민 박사(42)는 R-러닝 도입의 효과를 설명하고, 교육현장에서 키봇2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 실제 키봇2를 이용해 4명의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자신만의 R-러닝 교육 체험기를 발표했다.
키봇2는 지난 10월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로봇기반교육지원단으로부터 R-러닝 인증을 획득했다.
내년부터는 전국 시도교육청 지원을 통해 전국의 유치원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한편 KT는 키봇2 R-러닝 인증을 기념해 전국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말3까지 키봇2 신규 가입 시 1대의 단말을 추가로 제공하는 '키봇2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제로 키봇2를 이용해 4명의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자신만의 R-러닝 교육 체험기를 발표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