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웹와치社 주관 '웹접근성 우수 인증' 획득
2013-01-14 09:53:44 2013-01-14 09:56:01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삼성화재는 14일 삼성화재 홈페이지가 '웹접근성 우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기관 웹와치(WebWatch)사가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성을 인증받은 것.
 
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17일부터 지난 4일까지 진행된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심사에 최종 합격해 지난 7일 '웹접근성 우수 사이트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장애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해당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품질 인증'이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마크(WA인증마크,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1단계 기초심사, 2단계 정밀심사로 진행되며, 정밀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대상 사용성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정은성 삼성화재 인터넷서비스파트 책임은 앞으로도 "장애우, 어르신 등 웹 접근이 어려운 고객들도 우리 홈페이지에서 계약관리, 대출, 보험상품 가입 등 서비스 이용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