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CJ E&M(130960) 넷마블은 스마트폰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에 국민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에 등장하는 폴리, 로이, 엠버 등 3종의 로보카 차량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로보카 폴리는 로봇으로 변신하는 차량구조대 이야기를 다룬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EBS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저 연령층에서는 '뽀로로'와 함께 '양대 우상'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새롭게 추가된 로보카는 로봇으로 달리다가 점프버튼을 누르면 자동차로 변신하고 자동차로 달리다 점프버튼을 누르면 다시 로봇으로 변신하는 등 캐릭터의 특징을 게임 속에 그대로 살려냈다. A클래스인 로보카 3종은 60트로피로 게임 내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로보카 3종 추가 외에 최고등급인 S클래스를 신설하고 S클래스 차량 1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C, B, A클래스 차량들은 게임 내 업그레이드를 통해 S클래스로 등급 격상이 가능하다.
백영훈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설날 명절에 이용자 분들이 가족 친지들과 다함께 차차차로 더욱 즐겁게 소통하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 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나가며 진화?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