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이 27일 작품 모집 공고를 시작한다.
올해로 5회 째를 맞는 201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만화·게임·출판 등으로 만들어질 콘텐츠 원작 스토리를 발굴하자는 취지의 공모전이다. 총상금이 6억 원(대상 1억 원)에 이르며 기성, 신인, 장르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출품작은 8월말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tory.kocca.kr)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고, 예선심사, 본선심사를 거쳐 12월 중 시상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리텔링 부문'을 신설해 한국적 소재를 재해석해 창작한 작품을 선발한다. 북유럽 설화를 바탕으로한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J.R.R 톨킨)이나 스코틀랜드 민담을 소재로한 <해리포터>(J. 롤링)의 성공에 비춰봤을 때 자국의 역사와 전통이 풍부한 소재를 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공모전 수상작에 대해서는 ▲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 창작센터' 입주 ▲ 스토리 컨설팅 ▲ 1:1 멘토링 ▲ 국내외 주요 투자·제작사 대상 피칭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10일(수) 오후 3시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올해 대한민국 스토리공모전을 비롯한 '이야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공모요강, 심사기준, 사업화 지원 계획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나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story.kocca.kr)를 참고하거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