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조감도
[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주)한양이 4월 중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1-2생활권 M4블록에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을 분양한다.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현재 분양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1㎡, 84㎡ 중소형아파트 총 818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향후 프리미엄 상승이 기대되는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다.
올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신규 공급이 예정된 물량 대부분이 1-1생활권에 위치한 반면, 1-2생활권에 위치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행정타운 접근성 및 조망과 학군 등 입지여건이 우수하고,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그린시티를 추구하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장기발전 계획에 따라 ‘에너지특화’ 시스템이 도입됐다.
각 세대마다 일반 유리 내부에 적외선 반사율을 높인 특수금속막을 적용해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로이(Low-e) 복층유리’가 도입됐으며, 고성능 단열성능의 창호와 단열재를 사용하고, 일부 아파트에 옥상녹화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게 됐다.
또한 차세대 그린에너지인 태양광 집열판을 아파트 옥상에 배치해 태양광 에너지를 일부 공용전력으로 사용하고, 아파트 곳곳에 위치한 가로등에도 LED 가로등을 일부 설치하는 등 그린시티에 특화된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하주차장 일부에 LED 조명설치, 우수저류시설을 설치하여 평상 시 조경용 관수로 활용하는 등 단지 곳곳에 친환경 재생 에너지의 이용하여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최적화된 단지로 구성하였다.
유치원 및 초교, 중교, 고교 가 예정되어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최첨단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스마트한 교육 환경적용이 예정돼 있다. 스마트 스쿨이란 학생 개인별 스마트 패드와 전자칠판 및 등ㆍ하교 관리 등 첨단 시스템 도입이 예정된 학교다.
우수한 지역개발 가치와 특화된 단지 시스템·입지여건·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은 4월 중 견본주택 오픈 예정으로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