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위메이드(112040)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러닝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진화의 시작 for Kakao'(이하 윈드러너)가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와의 제휴를 통해 11일 '싸이(PSY)'를 신규 캐릭터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윈드러너의 6번째 주자로 등장한 이번 캐릭터는 가수 싸이만의 독특하고 코믹한 이미지를 그대로 담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싸이 캐릭터 곁에는 전용 소환수인 '싸이 말'이 함께 하며, 날개 별 점수 7배, 골드 보너스 +4%, 하늘비행 0.5초 증가 등의 능력을 발휘하며 콤비로 활약하게 된다.
위메이드 측은 "윈드러너가 다시 한번 전 세계를 강타할 신곡 <젠틀맨>의 발표를 앞두고 있는 싸이와 만나 더욱 힘차게 달릴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의 다양한 협업을 계획 중에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또 업데이트를 오는 17일까지 싸이 캐릭터를 구매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싸이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캐릭터 티셔츠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윈드러너 for Kakao와 신규 캐릭터 싸이 그리고 각종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25)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