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 돋보기
출연: 이관욱 전문가(투자클럽 588)
==================================================
앵커: 지난주 코스피 상승은 돌아온 외국인의 힘이 컸는데요, 이번주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전문가: 아직 불확실합니다. 외국인이 3400억원정도 매수했지만 한 번으로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전문가: 대우조선해양은 1분기 실적 쇼크가 나왔습니다. 최근 실적이 안좋고 2분기 실적 전망도 불투명한 종목은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순매도하고 있습니다. 매도세도 지속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NHN은 구글 주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함께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공정위의 조사 영향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판단으로 매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 뷰웍스는
휴비츠(065510)의 1분기 실적이 부진하면서 동반 하락했습니다. 헬스케어주들이 대부분 지난 목요일 약세를 보였습니다.
에스에프에이는 1분기 실적 호조가 나타났고 2분기 실적도 좋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문가: 대우조선해양은 외국인과 함께 1분기 실적쇼크와 2분기 실적 불확실성으로 매도했구요, LG유플러스은 차익실현물량으로 파단됩니다.
금융주는 금리인하 수혜에 대한 기대감으로 매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완벽하게 추세권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전문가: 차바이오앤은 해외사업 부문과 의료기기 개발사업 부문이 물적 분할한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회사 자금이 신규회사 쪽으로 넘어가고 있는 점이 불확실성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에프에이는 1분기 실적 호조와 2분기 실적 기대감으로 매수가 나왔습니다.
앵커: 오늘장 수급 체크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뱅가드 물량이 72%가량 해소됐다고 합니다. 7월 3일이 만기인데 나머지 물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금융주의 경우에는 기관 매수세가 지속되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1분기 실적이 미비힌 종목군들은 수급이 부진합니다. 낙폭과대 종목이라고 해서 매수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1분기 실적이 좋고 2분기 실적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종목들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앵커: 오늘 장 수급 유망 업종은 무엇입니까?
삼성디스플레이에 OLED 공정 자동화 장비를 꾸준히 공급하고 있고 LCD 설비 투자 관련 장비도 수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분기 실적도 호조세를 예상하고 있어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수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매수가는 6만6500원, 목표가는 7만5000원, 손절가는 6만3000원 제시하겠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