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출연: 송기현 전문가(투자클럽 623)
====================================================
앵커: 오늘의 스타는 어떤 종목입니까?
앵커: 스타가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파워로직스는 PCM 분야에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는 2차 전지를 만드는 삼성SDI나 LG화학입니다.
특히 파워로직스가 새롭게 카메라 모듈 시장에 진출을 하면서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견조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눌림목이 나오는 종목들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파워로직스도 60일선 지지 후 급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전고점을 제압하는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고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앵커: 스타의 친구는 어떤 종목들이 있습니까?
인포피아는 완만하게 조정을 받다가 60일선에서 지지테스트를 받고 있습니다. 1분기에서 실적이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주력 사업인 혈당 측정기뿐만 아니라 모바일 혈당 측정기라는 새로운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암이나 심장질환 부분에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플랜티넷도 강력한 상승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유해정보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사업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와 최근 계약을 맺었습니다.
알파칩스는 시스템반도체 개발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최근 반도체 업황이 좋습니다. 반도체 가격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지분 관계도 얽혀 있습니다.
앵커: 스타의 친구 중 관심있게 볼만한 종목은 무엇입니까?
유해정보차단 시스템은 청소년들이 봐서는 안되는 정보들을 사전에 차단해주는 것인데요, 최근 스마트폰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많이 보급되면서 700만 정도의 잠재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도 청소년들 대상으로 유해정보차단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탑재하도록 법안을 추진 중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과 중국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술적으로 봤을 때도 일주일 정도 눌림목이 나타났지만 오늘은 눌림목을 제압하는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본격적으로 2차 랠리가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판단되고 있습니다.
펀더멘탈 측면에서 접근했을 때 큰 폭의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공략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