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출연: 송기현 전문가(투자클럽 623)
====================================================
앵커: 오늘의 스타는 어떤 종목입니까?
앵커: 스타가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상당히 강한 시세를 누리고 있는데요,
예전에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을 때 엘피다, 마이크론과 같은 경쟁사들이 구조조정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면서 투자를 보류하고 공급을 축소했는데요,
최근 들어서 모바일 수요가 급증하면서 공급은 줄고 수요가 늘어나서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반도체 가격도 상당히 큰폭으로 상승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실적도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이 연달아 예상 실적을 상향 조정하고 있는데요, 연간 영업이익을 많게는 3조까지 보고 있습니다.
수급을 살펴보면 외국인들이 강력하게 매수하고 있습니다. 상승 추세는 당분간 꺾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업황의 부침이 심하긴 하지만 하반기까지는 강세 흐름이 유지될 것 같습니다.
눌림목이 나왔을 때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앵커: 스타의 친구는 어떤 종목들이 있습니까?
시그네틱스는 대표적인 반도체 후공정업체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관련 칩의 수요가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데요, 고마진 제품입니다. 오늘도 주가에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추세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국면입니다.
피에스케이는 숨어있는 강소 반도체 장비 업체입니다. 반도체 장비 중에서도 필수 장비인 Asher라는 장비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점유율이 30%로 세계 1위 기업입니다. 반도체 업황이 좋아지면 실적이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기업입니다.
원익IPS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지금 삼성전자가 중국 시장에 진출을 위해 현지에 공장을 증설하고 있습니다. 이 쪽에서 신규 발주 물량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앵커: 스타의 친구 중 관심있게 볼만한 종목은 무엇입니까?
Asher라는 후공정 장비에서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되고 있고 새로운 장비로 제품군들을 확대하고 있어 신규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매출 비중이 높은데요, 삼성전자가 중국에 투자하면서 수혜를 받는 대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구조도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무차입경영을 하고 있고 시가총액이 1100억정도인데 400억이 넘는 막대한 순현금 자산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 주가 흐름을 보면 30일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강력한 상승 흐름이고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전고점 돌파 시도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거래량도 실어주고 있는 흐름입니다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관련 종목 시세들의 상승세가 이어질 거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지금 매수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