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따지고, 삽니다
진행 : 김선영 앵커
출연 : 이재우 전문가
전문가: 오늘은 시청자께서
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한 질문을 올려주셨습니다.
'다른 게임주 대비 엔씨소프트 투자매력 있나요?'라는 매력인데요.
모바일 게임이 대세이다 보니까 엔씨소프트와 같은 온라인 게임주들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실적은 개선되고 있습니다. 대표 게임인 리니지의 실적이 탄탄하게 뒷받침되고 있고. 하반기에는 모바일 게임 분야로 진출하기 때문에 투자 매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2010년도 넘어서면서 모바일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도 조금 늦었지만 모바일 분야를 강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펀더멘탈을 따져보겠습니다. 작년 4분기부터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있었습니다. 수급이 꼬이면서 주가도 하락했는데요,
하지만 4분기 실적이 좋았습니다. 아이템 판매를 통한 실적이 계속 나오고 있어 1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성장성까지 고려한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수급을 따져보겠습니다. 외국인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관은 매도하고 있는데요, 차익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이지만 조만간 다시 매수에 가담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주가의 하방 경직성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봅니다.
차트를 따져보겠습니다. 17만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기 하락했다가 2월에 바닥을 찍고 반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가의 궤적을 본다면 고가와 저가가 높아져가는 흐름입니다.
기관의 매수만 들어오면 18만원 고가를 강하게 돌파하는 흐름이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16만원 돌파 이후 숨고르기가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 측면도 나쁘지 않습니다. 눌림목입니다.
결론적으로 투자 의견은 매수입니다. 올 하반기까지 본다면 목표가는 22만원입니다.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서 더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절가는 15만원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