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證, VIP고객 위한 은퇴세미나 개최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설계전략 제시
2013-05-31 09:23:19 2013-05-31 09:26:03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30일 리츠칼튼 서울호텔에서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은퇴 재무설계 전략’ 이라는 주제로 VIP고객 대상 ‘제1회 은퇴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VIP고객 가운데 베이비부머 70명을 초청해 개최한 이번 세미나에서 최현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은퇴설계, 꼭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강성모 은퇴설계연구소 상무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은퇴 재무설계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최 교수는 피델리티 은퇴준비지수, 삼성생명 은퇴준비지수 공동 개발, 은퇴와 상속 계획에 관련된 소비자 재정문제 분석 및 국내 베이비부머 실태 조사 등 다수의 은퇴시장 연구개발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강 상무는 현재 한국투자증권 은퇴설계연구소 소장을 담당하고 있는 연금자산관리의 베테랑이다.
 
김정관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가 본격화되며 은퇴시장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VIP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한국투자증권 VIP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로열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산관리 서비스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앞으로 연간 2회 일정으로 정기적으로 시행키로 했다. 일반 고객들을 위한 대고객 은퇴세미나도 분기 1회씩 연 4회 일정으로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