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SK플래닛의 T맵이 경기도 버스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SK플래닛은 경기도 버스정보센터가 제공하는 버스노선, 실시간 버스위치, 정류소별 버스도착시간 등 실시간 버스정보를 'T맵 대중교통'을 통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T맵 대중교통'은 전국 지하철, 버스 노선 및 도시 간 시외버스,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한 전국 대중교통 길안내를 제공하고 있는 T맵의 보행자용 패밀리 앱 서비스이다.
SK플래닛은 지난 3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지역 2022개 노선, 2만5897개 버스정류장의 실시간 버스운행정보를 제공받기로 합의했다.
이후 상용 서비스 개시를 위한 두 달여 동안 개발작업 및 최적화 테스트를 완료하고, 4일부터 'T맵 대중교통'을 통해 본격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T맵 대중교통'은 지난해 4월부터 서울지역 광역, 간선, 지선, 순환버스 및 마을버스까지 서울 시내를 운행하는 모든 버스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경기도의 실시간 버스정보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T맵 대중교통'은 T맵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T스토어를 통해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SK플래닛)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