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미지=삼성 라이온즈 공식 홈페이지 캡처)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가 올시즌 전 개편한 공식 홈페이지에 대해 웹접근성 인증마크(WA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인증심사 제도를 통과할 경우 획득하는 WA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인 사실을 나타내는 마크다.
삼성 라이온즈의 인터넷 홈페이지는 이번 심사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을 통과했다. 시각장애인도 화면 낭독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이용해 구단의 홈페이지를 큰 불편 없이 살필 수 있게 됐음을 인증받은 것이다.
삼성 구단 관계자는 "이번에 구단이 획득한 WA 인증마크는 지난 2007년 2월부터 부여된 국내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라며 "기초심사, 전문가 정밀심사, 최종 사용성 심사 등 3단계 품질 검증과 단기간의 집중 심사를 거쳐 객관성·공정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