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 'IDEA 2013' 에서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IDEA는 독일의 iF, 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번 공모전에서 '아르간 20˚' 라인과 '에코 캘린더' 제품이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르간 20˚' 라인은 모로코의 황금 원액이라 불리는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과 20가지 허브 추출물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고보습 탄력 라인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을 패키지에 표현해 제품을 붙여서 진열할 경우 큰 아르간 나무가 형상화되며, 황금 원액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열매에 금박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친환경적인 포장재 사용과 패키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기 등 자연과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냈다.
'에코 캘린더' 는 고객 사은품으로 제작된 2013년 조립식 달력으로 월별로 다른 나무 모양을 소비자들이 조립해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해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 이 제품 역시 재생지 사용과 콩기름 인쇄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졌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또 한 번의 영예를 가져다 준 이번 수상은 자연을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결과" 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을 생각하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함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디자인 공모전 'IDEA 2013' 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르간 20˚ ' 라인 제품 이미지.(사진제공= 네이처리퍼블릭)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