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장애인고용공단 업무협약 체결
2013-07-09 15:18:16 2013-07-09 15:21:26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이노비즈협회((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9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과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이노비즈기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대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노비즈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상호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적합한 틈새직종을 발굴하고, 회원사와 연계해 장애인의 고용을 장려해 나갈 계획이다.
 
상시근로자 100인 이상의 의무 미이행 사업주를 대상으로 고용여건 진단을 통해 모집대행, 맞춤훈련, 시설자금 융자 및 무상지원 등의 개별 고용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청 주최, 이노비즈협회가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 부스를 설치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관련 정부시책 등을 홍보한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회원사의 구인욕구에 맞는 적합인력 추천 등 장애인 인력과 고용기업 간의 미스매칭을 줄여 실질적인 고용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용주 뿐 아니라 직원의 인식개선 교육 등 장애인 고용에 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기업 입장에서 고민해 공단과 함께 실천방안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