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자동차 경량화용 초정밀 샤프트 전문 기업
네오티스(085910)는 유동성확대를 위해 자사주를 대상으로 70만주의 기명식 무보증부담보 교환사채(EB) 발행을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교환가액은 주당 5300원이며 인수대상자는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다.
회사측은 전환가격에 대해 현 주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결정돼 기관투자가들로부터 높은 회사의 성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했다.
이어 "적은 거래량이 주가의 할인요인이 되어 온 만큼 유동성확대로 주가는 한단계 레벨업 될 것"으로 기대했다.
EB발행을 통한 조달자금은 모타용 샤프트와 차량 경량화용 샤프트 프로젝트, 고부가가치 신제품 그리고 기타 특수 정밀 가공핀 등 신규사업과 수주 증가에 따른 설비 확장에도 지속적으로 사용된다.
지동환 네오티스 사장은 "최근 수주증가에 따른 설비확장과 생명과 차량안전의 핵심인 모타용 샤프트 신규사업에 투자에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기관투자가로부터 유동성 확대 요청이 많아, 이번에 EB 발행을 결정했으며 블록딜 등 우동성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네오티스는 지난 2010년부터 샤프트 사업 강화에 힘써온 결과 2012년 샤프트 사업부문의 고객사는 2010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하고 매출규모는 2배 이상 증가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