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의 방사선' 캐릭터 공모전 열린다
2013-09-15 11:30:00 2013-09-15 11:3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동위원소협회와 함께 국민들의 방사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방사선 산업육성에 대한 긍정적 여건 조성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우리 생활의 방사선'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미래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방사선에 대한 밝고 친근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캐릭터를 개발할 예정이며, 응모신청은 개인이나 4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응모는 방사선 홍보 카페인 '레디고'(http://cafe.naver.com/radigo)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kria-contest@ri.or.kr) 또는 우편으로 원본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캐릭터는 상징성, 창의성, 전달성 및 디자인 완성도를 심사해 내달 말쯤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초·중·고 학생과 대학생·일반인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해 총 6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미래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방사선에 대한 국민들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부정적 인식을 극복하고, 우리나라가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방사선기기와 의학 등 관련분야의 산업육성을 위한 우호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