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은 100세시대 종합매거진 'THE 100' 16호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호는 연말 특집으로 '선물같은 이 시대의 트렌드'를 커버 스토리로 기획됐으며, 경제 활동·소비 문화·안티에이징·금융상품·연금제도 등 올해 이슈가 됐던 트렌드를 중심으로 정리됐다.
소비력이 강해진 시니어의 감성을 자극하는 산업 전반의 움직임이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복고 트렌드'를 불러왔다는 내용을 비롯해 올 한해 사회 전반에 확산된 100세 시대 트렌드를 실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고 100세시대연구소가 참여한 '2013 서울 시니어 페스티벌'을 스페셜 기사로 수록했다.
이기영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특히 올해는 예능 프로그램 등 대중문화에 시니어들이 큰 영향력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100세시대연구소는 사회 전반에서 중요한 집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니어들에게 100세 시대가 축복받은 선물이 되도록 준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잡지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우리투자증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