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은 '에어 구스 다운재킷'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어 구스 다운재킷' 은 남성용 '미션 구스 다운재킷' 과 여성용 '루스티히 구스 다운재킷' 으로 구성됐다. 투습성이 뛰어난 '엑스벤트 인터테크' 기술이 적용된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 체온과 외부의 온도 차로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시켜 다운이 눅눅해지고 볼륨이 감소하는 현상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안감으로 다운의 함기량(공기의 양)을 높인 에어 볼륨 소재를 적용해 다운 속에 공기층을 형성, 외부의 찬 공기는 차단하고 가벼우면서도 풍성한 볼륨감을 높여줘 보온 효과는 물론 포근한 착용감을 지속시켜 준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마찰이 많은 어깨와 팔꿈치에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배색으로 적용해 레포츠 활동 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여성용은 허리선을 강조한 슬림핏으로 한층 길고 날씬한 보디라인이 돋보이는 것도 장점이다.
문선호 이젠벅 상품기획팀 팀장은 "다운재킷은 흔히 보온성이 뛰어나지만 투습성을 제대로 갖추지 않으면 체온과 외부의 온도 차로 습기가 생겨 땀이 차고 다운이 눅눅해지기 쉽다" 며 "투습 효과가 뛰어난 제품은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재의 손상을 막아줘 볼륨감과 보온성을 더욱 오랜 기간 유지시켜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