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더하고 품격 높이고' 진화형 뷰티 아이템 인기
2013-12-31 10:00:00 2013-12-31 10:00: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올해 국내 화장품 시장은 진화된 기술과 노하우로 업그레이드된 뷰티 제품이 큰 인기를 누렸다. 민감한 트렌드에 따라 시시각각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 속에서 기능성을 더해 품격을 높인 뷰티 제품들이 20~30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진동 뷰티 어플리케이터, BB크림, 페이스 오일 등 몇 년 전 히트 아이템으로 각광받았던 제품들이 진화를 거듭한 신제품으로 거듭나면서  화장품업계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바이오 기술로 스킨케어 기능 강화된 BB
 
지난 2008년 국내 첫 선을 보인 후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BB크림은 이제 메이크업 단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K-뷰티' 열풍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BB크림은 과거 민낯 같은 생얼효과를 주는 피부커버에 중점을 뒀다면, 최근에는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등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진화했다.
 
한스킨은 올해 로얄젤리 성분이 함유된 오일 베이스의 앰플 타입 비비크림 신제품을 선보였다. '바이오 오리진 로얄앰플 비비' 는 영양이 듬뿍 담긴 앰플 한병이 들어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3' 에 전시되어 더욱 주목 받았다.
 
◇스마트하게 예뻐지는 비법! 뷰티 디바이스 전성시대
 
더욱 진화된 어플리케이터를 탑재한 뷰티 제품도 올 한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진동 파운데이션이 대표적인 제품이었지만 최근에는 미세진동을 이용한 클렌저부터 아이크림, 블러시 등에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뷰티 아이템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어플리케이터는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뿐 아니라 손쉬운 홈케어로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라리소닉의 진동 클렌저는 유명 헐리우드 스타를 비롯해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히트상품의 대열에 올랐다.
 
최근 출시한 클라리소닉 '클렌징 시스템 플러스' 는 음파 진동 칫솔의 기술이 접목돼 스킨케어 제품이 더욱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1초에 300회 진동하는 일명 '물살 모공 샤워' 로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블랙헤드를 말끔히 청소해 모공이 줄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LG생활건강(051900)은 올해부터 미용기기 신규 브랜드 '튠에이지' 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진동기기를 내놓고 있다. 분당 7000번 이상 피부를 두드려 화장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스마트패팅 세라믹리프터' 는 방문판매를 통해 4월 출시 이후 20억원가량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밖에 바르는 화장품에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제품도 시선을 끌었다.
 
랑콤이 선보인 아이 에센스 '제니피끄 아이 라이트 펄' 은 손끝보다 작은 7mm 크기의 어플리케이터가 360도 회전해 눈가를 시원하게 해주면서 손가락이 닿지 못하는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마사지 해 준다.
 
에스쁘아 '센슈얼 쿠션 블러시' 는 보습 성분을 넣은 액체 제형의 블러시로 튜브 끝에 퍼프를 단 것이 인상적이다. 튜브 가운데를 꾹 누르면 스펀지 표면 세 군데에서 붉은 색깔이 올라와 적당량을 조절하면서 바르면 자연스러운 블러셔 효과를 낼 수 있다.
 
◇페이스 오일을 넘어 바디, 헤어까지..멀티오일의 대중화
 
친환경 열풍이 뷰티 업계에도 확장되면서 유기농, 천연 재료를 함유한 제품이 대거 선보였다.
 
몇 년 전 모 배우의 동안 피부 비법으로 소개된 '3초 보습법' 을 통해 페이스 오일이 인기를 끈 이후, 아르간, 모코칸 오일 등 다양한 오일 제품들이 얼굴, 몸, 헤어 등 다용도로 사용되면서 피부와 모발에 윤기를 제공하는 멀티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멜비타의 '오가닉 뷰티 오일' 은 600여가지 유기농 천연 성분을 개발한 100%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냉압법 (First Cold Pressure) 기법을 통해 추출한 엑스트라 버진 (Extra Virgin) 프리미엄 뷰티 오일 제품이다.
 
유한양행(000100)의 '바이오-오일' 은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고보습 오일로 산뜻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은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하게 가꿔주며, 비타민 A와 E 성분 등은 피부에 깊은 영양을 공급해 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