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아리따움, 상생협약 체결
2014-01-17 16:55:11 2014-01-17 16:58:55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과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회가 상생 협약을 최종 타결지었다.
 
을지로위원회는 공급가 인하와 동반성장 프로젝트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안양측이 모두 합의를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공급가 인하 ▲프로모션 분담의 회사 지원 확대 ▲중·소형점 판매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프로젝트 진행 ▲폐업 가맹점에 대한 위약금 폐지 및 환입 지원(2014년 한시 적용) 등이다. 관련 내용은 오는 24일부터 바로 실행에 들어간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정기적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 협의회를 통해 아리따움의 주요 정책 수립 과 신상품 개발, 신성장 동력 발굴 등도 함께 논의함으로써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주당 이학영 의원은 "협약체결은 동반성장의 출발점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협약의 성실한 이행"이라며 "사측은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가맹점 협의회 역시 동반성장과 건강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회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분위기가 더욱 확산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