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지시티 몽크 감독 "기성용 복귀할 것"
2014-04-07 12:44:31 2014-04-07 12:48:57
◇7일(한국시간) 웨일스 지역 매체 '사우스웨일스이브닝포스트'는 기성용의 스완지시티 복귀를 보도했다. (사진캡쳐=사우스웨일스이브닝포스트)

[뉴스토마토 임정혁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의 개리 몽크(35) 감독이 기성용(25·선덜랜드)을 복귀시키겠다고 밝혔다.
 
몽크 감독은 7일(한국시간) 웨일스 지역 매체 '사우스웨일스이브닝포스트'와 인터뷰에서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지만 기성용은 스완지시티에서 매우 좋은 선수가 될 수 있다"면서 "그는 스완지시티 선수이며 팀이 원하는 선수"라고 말했다.
 
기성용은 지난 시즌 스완지시티에서 활약하다 올 시즌 초 선덜랜드로 임대 이적했다. 특히 이적 후 선덜랜드에서 4골 2도움을 올리며 한층 더 자신의 주가를 높였다.

첼시 감독이자 세계적인 명장으로 꼽히는 조세 무리뉴 감독은 선덜랜드와 컵 대회 경기에서 기성용을 극찬하기도 했다.
 
반면 스완지시티는 리그 15위까지 내려앉았다. 그 사이 기성용을 선덜랜드에 내준 미카엘 라우드롭 감독은 자리에서 물러났다.
 
몽크 감독은 "나는 기성용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며 "기성용이 그 다음 감독과도 잘 맞지 않으리라는 법은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덜랜드는 리그 8경기를 남겨두고 20위에 머물러있다. 강등 가능성이 커 기성용 또한 꾸준히 소속팀 복귀설과 함께 이적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