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애경의 토탈오랄케어 브랜드 2080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잇몸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
애경은 9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한국건강증진재단,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등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교육과 잇몸상식퀴즈, 어린이 잇몸질환 예방 양치교육 등 다양한 교육행사를 진행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에게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치약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2000여 곳의 치과와 연계해 잇몸건강 상담 및 제품샘플링을 진행한다. 대한구강보건협회와 연계된 치과에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용품 사용법 등을 설명하고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치약, 2080 가글액 등의 제품 60만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양치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0일 서울시 구로구 화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올바른 양치방법, 잇몸관리 방법 등 어린이 대상의 구강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 교육을 원하는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신청을 받아 전문적인 구강교육을 진행키로 하는 등 어린이 대상의 구강교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애경 2080 관계자는 "국민치약 브랜드로서 잇몸질환의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구강건강에 대한 대국민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잇몸건강관리 캠페인 대상자를 어린이까지 확대하고, 오는 7월에는 어린이 구강교육 교재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민잇몸건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애경)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