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G마켓과 옥션은 '미소나눔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소나눔티켓' 사업은 문화기부에 참가하는 공연단체의 전체 좌석 중 10%를 1만원에 판매해 수익금 일부를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꿈나래통장에 기부하는 사업이다.
G마켓과 옥션은 '미소나눔티켓' 전용관을 통해 문화기부에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8월 말까지 공연하는 연극 '룸넘버 13', 대학로에서 오랫동안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연애의 목적', '옥탑방 고양이' 등의 작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동요콘서트 '구름빵', 아동뮤지컬 '꼬마돼지 삼형제'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 공연도 준비돼 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미소나눔티켓 외에도 다양한 티켓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G마켓은 내달 31일까지 'G티켓 SUMMER 기획전'을 진행하고 연극, 뮤직 페스티벌, 워터파크 티켓을 선보인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과 6개월 이내 구매 고객 중 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옥션은 '옥션만 혜택'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옥션 단독판매 공연, 전시 외에도 옥션에서만 특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우위, 옥션에서 판매되는 공연 중 좋은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좌석우위 혜택 등이 있다.
김주성 이베이코리아 티켓사업팀 팀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미소나눔티켓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동참하고 있다"며 "방학을 맞은 젊은 학생을 비롯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연을 즐기고 동시에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