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병윤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22일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과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거래소 부산본사에서 2014년 KRX DREAM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경수 이사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송수건 경성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새로 선발된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올해 장학생으로 새로 선발된 부산지역 중·고·대학교 장학생 60명과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학습지원 대상자 120명 등 총 180명이 초청됐다.
거래소 중·고생 장학사업은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다문화·다자녀가정 학생 145명에게 고교 졸업까지 장학금(중학생 연간 120만원, 고등학생 연간 180만원)을 지원하고 대학생 장학사업은 2년간 1000만원(연간 500만원 이내)의 등록금을 지원한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증서 수여 외에도 거래소 홍보관 견학·금융교육 특강 등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정 학습지원 학생들을 위한 야외 문화체험 행사와 다문화 교육 워크숍도 함께 실시됐다.
최경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단은 KRX DREAM 장학생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멘토로 학생들이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갖고 저마다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라며 "장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나눔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부산시교육청은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모든 학생이 사회·경제적 배경에 관계없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건 경성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장학생 선발을 계기로 학생들이 장학금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잊지 않고 이웃에게 베풀 줄 아는 마음 따뜻한 인재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