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노스페이스는 오는 28일 열리는 '제13회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박영석 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청소년과 비장애인 참가자가 서로 협력하며 등반하면서 故 박영석 대장의 '도전과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행사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www.neverstopdreaming.co.kr)또는 노스페이스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최대 1000명이며, 참가비 3만원은 전액 행사에 참여한 장애학생들에게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노스페이스 티셔츠, 모자, 스카프 등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등반대회는 도봉고등학교를 출발해 만월암, 다락능선, 은석암, 광륜사를 거쳐 다시 도봉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코스로 구성됐다. 하산지인 도봉고등학교에서 폐막식 및 성금 기탁식이 이어질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장애 학생들에게는 등반을 통해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기르고, 일반 참가자들에게는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노스페이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