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은 100세시대의 풍성한 가을걷이를 위한 연금과 보험을 주제로 'THE 100' 21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호는 100세시대의 길어진 노후기간을 보다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본 수확인 연금과 각종 질병과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보장성 보험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 먼저 가을과 중년의 공통점을 통해 100세시대의 가을걷이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따뜻한 노후 나기를 위한 각종 연금과 보험의 필요성을 제기한다. 이어서 3층연금 중 퇴직연금과 연금저축펀드계좌로 대표되는 개인연금에 대해 소개한다.
국민연금과 달리 퇴직연금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개인형퇴직연금(IRP)), 개인연금(연금저축펀드계좌)은 개인의 운용과 관리에 따라 은퇴 후 받는 연금수령액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운용 및 절세 활용 팁 등, 좀 더 풍성한 연금 수령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끝으로 노후 필수 보험 3종(노후실손의료보험, CI보험, 간병보험)에 대해 소개한다.
김정호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THE100 21호는 각종 연금과 보험을 활용한 풍성한 가을걷이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님의 노후를 지원하는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THE 100' 21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THE 100' 21호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