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더욱 편리해진 '알집 9.5' 출시
2014-10-13 15:50:57 2014-10-13 15:50:57
◇알집 9.5.(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 '알집(ALZip)'이 더욱 편리해졌다.
 
이스트소프트(047560)는 다수의 신규 기능 추가를 통해, 편리함과 사용성을 한층 높인 '알집9.5'버전을 13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알집 9.5'버전은 안정성 개선뿐만 아니라, 사용자들로부터 수집한 피드백을 엄선해 ▲이미지 미리보기 ▲ISO 포맷 마운트 ▲바로실행 등 편리한 신규 기능들을 적용 시켰다.
 
'이미지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압축파일 내 이미지 파일의 압축을 풀지 않고도 툴팁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또 'ISO 포맷 마운트' 기능은 알집을 통해 ISO 파일을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시켜주는 기능이다.
 
이 밖에도 압축 파일 내 문서, 이미지, 영상 등의 파일을 적합한 실행 프로그램으로 연결 시켜주는 '바로 실행', 압축 파일 내 폴더가 하나만 있을 경우 새로운 폴더를 만들지 않고 압축을 해제하는 '똑똑하게 압축풀기'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함께 추가됐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이스트소프트는 윈도우10 출시 등 OS 변화에 맞추어 PC용 알툴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나아가 모바일용 신규 알툴즈 제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