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NC다이노스, 팬들과 함께 '2014 타운홀 미팅' 진행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가 올시즌을 되돌아 보고 내년 시즌을 준비하는 '타운홀 미팅'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과 함께할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 오후 4~7시 창원대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시즌회원은 오후 4시부터, 일반팬들은 오후 5시부터 입장 가능하며 사전 신청은 없다.
다이노스 선수단 60여 명이 참가할 이번 행사는 찻집, 포토타임, 바자회, 먹거리 장터, 팬 사인회, 선수단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됐다.
배석현 NC 단장은 "2014 시즌 동안 끝임없이 응원을 해 주신 팬 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팬 분들이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선수단과 좋은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33회 야구인 골프대회 개최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주최하고 올해 프로야구 우승구단인 삼성 라이온즈가 후원하는 '제 33회 야구인 골프대회'가 다음달 1일 오전 안성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개최된다.
지난 1982년의 프로야구 출범 이후 매년 실시해 올해로 33회째인 이날 행사는 프로야구 10개 구단 감독, 코치, 선수 및 프런트, 언론 관계자 등이 참가해 한 시즌을 마무리하며 화합과 우정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모든 홀에서 동시 티 오프하는 '샷건' 방식으로 진행되며, 핸디를 적용해 점수를 내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대회 종료 후에는 성적을 기준으로 우승 및 메달리스트를 선정해 트로피와 상품을 수여하며, 이 밖에도 준우승, 3위,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 다양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과 별개로 참가자 전원에겐 참가 기념품과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 KBO 홍보팀에 해야 하며, 참가비는 그린피·카트피 포함 15만원이다.(캐디피·그늘집 본인 부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이 지난 2013년 12월2일 주관한 '2013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의 수상자 일동. (왼쪽부터)이재학(NC), 박병호(넥센), 신용운(삼성), 임재철(LG), 임치영(SK), 신종길(KIA), 강구성(NC). (사진=이준혁 기자)
◇2014 선수협 총회 및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올해의 선수상) 개최
(사)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은 다음달 2일 오후 2시30분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모든 현역선수들이 참가하는 선수협 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총회에서는 야구 게임인 '프로야구매니저', 'MVP베이스볼 온라인'을 운영하는 엔트리브소프트가 후원하는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도 시상된다.
이번 선수협 총회에서 시상하게 될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는 현역선수들이 올 시즌 우수선수를 직접 선정하는 유일한 상으로 2013년에 제정돼 올해 두 번째로 열리게 됐다.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는 ▲올해의 선수상 ▲신인선수상 ▲재기선수상 ▲기량발전선수상 ▲모범선수상 ▲퓨처스 투수상 ▲퓨처스 타자상 ▲스타플레이어상으로 총 8개 부분의 선수에게 시상된다.
수상자는 총회 당일 참여 선수 투표로서 결정된다. 다만 스타플레이어상은 프로야구매니저, MVP베이스볼 온라인 홈페이지(11월24일~12월1일, bm.gametree.co.kr)에서 게임 이용자 투표로 결정된다.
한편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 상금은 선수들과 선수협이 지정한 유소년 야구발전 및 야구저변확대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