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성과 '한눈에'..창조경제박람회 개최
2014-11-26 12:00:00 2014-11-26 12:00:00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가 27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의 일정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창조경제박람회는 민간과 정부의 창조경제 성과 및 사례를 소개해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 확산 및 참여를 촉진하고자 개최된 행사다.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우리 곁에 와 있는 창조경제의 미래-'이다.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21개 부·처·청과 전경련, 벤처기업협회등 11개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했다.
 
박람회에서는 일반국민, 스타트업, 대기업, 정부부처 등이 각 분야에서 이루어낸 다양한 성과 및 사례들을 종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핀테크(FinTech) 관련 국제세미나, 스타트업 데모데이, 비즈니스 관련 각종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미래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작년 행사와 비교해 참여 기관·기업이 크게 확대됐고, 분야도 다양화 됐으며, 창조경제의 모습을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공감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현했다.
 
또 창조경제가 과학기술과 ICT, 벤처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존재하고, 모든 국민이 주체로서 실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창조경제박람회 기간 중 주요 전시, 강연, 인터뷰 등의 생중계와 행사관련 세부 내용 등은 공식 홈페이지(www.creativekorea2014.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