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미연기자]
KT(030200)그룹의 IT서비스 전문회사인 KTDS가 지난 4일 기업용 솔루션 SW 전문기업인 인포(Infor)와 포괄적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국내 I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월 정액요금을 받는 서비스다. 일반 기업은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만 선택하면 단기간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인포는 뉴욕에 본사를 둔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150여개의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1개국 7만3000여 고객사를 두고 있다.
KT DS는 산업별로 특화된 인포의 기업용 솔루션과 KT DS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결합해 국내 IT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기호 KT DS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참여도 적극 추진해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한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KT DS와 Infor 대표자가 I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좌측 김기호 KT DS 전략사업본부장, 우측 팀모일란(Tim Moylan) Infor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 (자료=KT DS)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