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 美 '호튼 미플린 하코트'와 콘텐츠 제휴
2015-01-29 14:24:33 2015-01-29 14:24:33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YBM시사닷컴이 미국 최대 교육 출판사 '호튼 미플린 하코트 (Houghton Mifflin Harcourt, 이하 HMH)’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YBM시사닷컴은 HMH의 주요 콘텐츠에 대한 라이센스를 확보해 향후 3년간 국내에서 관련 교재와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1832년에 설립된 HMH는 미 교과서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전 세계 120여 개국에 교육용 출판물을 제공하는 미국의 대표적 출판 기업이다.
 
YBM시사닷컴은 미국 교과서를 활용한 전자 도서관 학습 시스템을 운영하는 YBM리딩팜(www.ybmfarm.com)을 통해 HMH의 수준별 교재 1000권을 전자책 형태로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실제 현지에서 미국 학생들이 활용하는 도서를 원어민 음성, 독서 시스템과 함께 지원하여 미국인 교사와 수업하는듯한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현 YBM시사닷컴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YBM리딩팜이 미국 초등학교에서 널리 쓰이는 도서를 확보하여 콘텐츠 경쟁력이 더욱 강화됐다"며 "YBM시사닷컴은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글로벌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최적의 학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YBM시사닷컴이 1월 29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YBM빌딩에서 미국 최대 교육 출판사 '호튼 미플린 하코트’와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은 이동현 YBM시사닷컴 대표이사(왼쪽)가 팀 캐넌 HMH 인터내셔널 부회장(오른쪽)과 체결식에서 계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YBM시사닷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