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칭화과기원과 협력.."中 진출 교두보 마련"
2015-03-12 13:14:04 2015-03-12 13:14:04
◇KTB솔루션과 치디홀딩스가 포괄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KTB솔루션)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국내 정보보안 기업 KTB솔루션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KTB솔루션은 중국 치디홀딩스와 중국 내 합작법인 설립, 한·중간 교육 사업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 포괄적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꾀하는 많은 국내 보안업체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TB솔루션은 자사의 생체 행위 기반 인증 솔루션인 '스마트-싸인' 을 통해 중국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MOU는 한중교류협회의 한국 내 회원사인 KTB솔루션과 중국 회원사인 치디홀딩스주식유한회사 간 체결한 협약서로써, 한중교류협회를 통해 이루어졌다.
 
중국 치디홀딩스주식유한회사는 칭화대학 칭화과기원의 개발, 건설, 경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총자산은 800억 위안(약 14조원)에 달하며 100여 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보안과 인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금융보안과 핀테크 사업 분야에서 양사의 고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한국과 중국 간의 보안 분야 협력 및 상업화를 촉진할 수 있는 귀중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