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올리고 받은 포인트로 쇼핑한다"
올림푸스,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 오픈
2015-06-24 09:29:39 2015-06-24 09:29:39
 
[뉴스토마토 임애신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http://olympusphere.com/kor)'를 오픈한다.
 
올림푸스피어는 올림푸스가 선보이는 최초의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로, 사진을 공유한 후 의견교환 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까지 가능하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에는 개인별 페이지가 생성되며, 자신이 올린 사진을 앨범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올릴 때는 사진이 촬영된 상황이나 활용된 카메라 기능에 따라 별도 카테고리 구분도 가능하다. 게시된 사진에는 촬영 기종 및 노출, 셔터스피드와 같은 상세한 촬영 정보 및 간단한 코멘트를 더할 수 있어 촬영 노하우와 장소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추천, 즐겨찾기, 코멘트 등을 통해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사진을 다운로드 받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도 공유 가능하다.
 
사이트 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에 따라 올림푸스 포인트를 지급한다. 사진 게시를 비롯해 다른사람이 내 사진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사람의 즐겨찾기에 추가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림푸스 이스토어(www.olympus.co.kr/estore)’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김규형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장은 "올림푸스피어는 카페나 사진 커뮤니티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해 온 프로 및 마니아층과 SNS에 익숙한 일반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라며 "사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사진의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올림푸스피어 사이트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의 테마인 ▲일반 ▲여름휴가 ▲그땐 그랬지를 주제로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2명에게 각각 OM-D E-M5 Mark II 12-50mm 킷, PEN E-PL7 14-42mm 킷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참여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야마하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애신 기자 vasm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