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중동시장 공략 강화
중동서 잇따라 신제품 발표회 개최
2015-10-20 09:27:25 2015-10-20 09:27:25
동부대우전자가 글로벌 플랫폼 신제품을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주요도시와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최근 중동 가전시장을 겨냥해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지난 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제다, 담만 등 주요도시에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현지 바이어 약 500 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동부대우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TV 등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에 선보일 주요 신제품 39종을 공개했다.
 
동부대우전자 사우디아라비아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바이어들.사진/동부대우전자
 
이보다 앞서 이달 초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진행된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주요 거래처 및 언론관계자 등 약 2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 및 세탁기 제품을 중심으로 에어컨 및 청소기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중동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현지 바이어들은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기능에 대해서 호평을 보냈으며,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낮은 소음 등도 높게 평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는 시장 경쟁력을 갖춘 표준모델을 개발해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별 파생모델을 내놓는 전략이다. 시장과 소비자 환경에 맞춰 제품 교체 주기나 가격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의 중동법인 관계자는 "중동 시장은 인구 증가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가전제품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 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함께 현지 거래선들과의 스킨십을 확대해 성장 잠재력이 큰 중동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