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2기 모집
2015-11-16 14:28:24 2015-11-16 14:28:24
현대자동차가 대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 현장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2기를 1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크리에이터(기획·취재, 영상 및 사진 촬영 등 포함)와 리포터 2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005380) 및 그룹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 채용, 마케팅, 사회공헌, 연구개발(R&D) 활동 등 국내외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사업장(생산·판매법인, 연구소 등) 취재와 현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등 관련 20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공개해 대학생들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계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현대차 실무진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육을, 모집 분야별 전문가에게는 취재·인터뷰 방법, 사진·영상 촬영법, 기사 작성법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우수한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영현대 기자단 활동이 20대의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자들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 할 수 있다.
 
'영현대 기자단 11기' 발대식 기념 촬영 모습. 사진/ 현대차
 
강진웅 기자 multimovie7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