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애신기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X시리즈 대표 사진작가로 활동할 X-포토그래퍼스를 공개 모집한다.
X-포토그래퍼에 선발되면 글로벌 X 포토그래퍼 갤러리에 작품이 정기적으로 소개되며 촬영 장비 지원, 글로벌 프로젝트 및 사진전 참여, 포토워크 촬영 행사, 신제품 세미나, 제품 리뷰 및 기기 분석, X 아카데미 강의 진행 등 국내외 사진가 및 유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며, 홈페이지 해당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feik.support@fujifilm.com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사진을 본업으로 하는 사진가로 후지필름 X 브랜드를 사랑하고, 본인의 사진 작업에 메인 기종으로 사용 가능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서류 발표는 다음달 18일, 최종 발표는 다음달 29일로 예정돼 있다.
한편, X-포토그래퍼스는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카메라 라인업인 X시리즈를 사용하는 전문 사진가 그룹으로 현재 전 세계 47개국에 걸친 260여명의 전문 사진 작가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X-포토그래퍼스의 작품은 글로벌 웹사이트(http://fujifilm-x.com/photographe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애신 기자 vamos@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