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무료 모바일 청첩장 '안심e카드' 출시
2015-12-01 10:35:39 2015-12-01 10:35:39
다날(064260)은 원하는 컨셉으로 셀프 제작이 가능한 무료 모바일 청첩장 '안심e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안심e카드는 신개념 모바일 청첩장 서비스다. 앱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스킨을 이용해 간편하게 셀프 제작이 가능하며 프로필, 갤러리, 방명록, 오시는길, 약도, 축하 메시지 등 신혼부부가 직접 원하는 컨텐츠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청첩장을 만들 수 있다.
 
다날이 출시한 안심e카드에는 청첩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다.
 
계좌번호 노출이 부담스러운 이용자들, 그리고 결혼식 참석이 어려운 하객들을 위해 가상계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축의금을 전달받을 수 있다. 또 답례품 증정 서비스를 이용해 축의금을 보낸 사람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모바일 커피 교환권과 같은 답례품을 증정 할 수 있다.
 
또 현금이 없거나, 축의금 대신 의미있는 선물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한 상품을 구매(온라인 최저가 구매 서비스 제공)해 선물할 수 있으며, 신혼부부가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다날 서비스구현팀 권창석 팀장은 "안심e카드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과 함께 안전성을 강조한 서비스"라며 "카카오톡 등 공유관계가 확실한 SNS 기반의 친구를 대상으로 이미지 청첩장을 전송하기 때문에 기존의 청첩장 스미싱과 같이 출처가 불문명한 문자로 전송된 URL을 클릭하는 방식에 비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날은 안심e카드를 기반으로 돌잔치, 회갑, 부고, 송년모임 등 다양한 경조사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