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16일 국민들이 금융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관련 통합조회정보 사이트 10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알아두면 유용한 10대 금융관련 통합조회시스템'으로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www.sleepmoney.co.kr)이 꼽혔다.
이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확인 후 간편를 하거나 가까운 은행이나 보험사 우체국 점포를 방문하면 휴면계좌를 알아볼 수 있다.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또 계좌이동서비스는 자동이체통합관리시스템(www.payinfo.or.kr)을 이용하면 각 금융회사에 분산된 자동이체정보를 손쉽게 일괄 조회·변경할 수 있다.
상속인금융거래통합조회시스템(cmpl.fss.or.kr)은 상속 준비를 위한 사망자의 금융거래와 토지, 자동차, 세금 등의 재산을 한 번에 확인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합리적인 노후설계를 원한다면 통합연금포털(http://100lifeplan.fss.or.kr)을 통해 사적 연금과 관련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www.cardpoint.or.kr)은 카드사의 잔여포인트나 소멸예정 포인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신용정보조회서비스(www.credit.co.kr)는 4개월 당 1회 무료로 개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생·보협회가 운영하는 보험다모아(www.e-insmarket.or.kr)는 각종 보험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수 있도록 돕고 있고, 서민금융 1332(http://s1332.fss.or.kr)는 서민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해소해 주기 위해 서민맞춤대출안내, 피싱사기 피해예방, 제도권금융회사 조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교육센터(http://edu.fss.or.kr)는 소비자의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준비해 놨다.
금감원 관계자는 "내년 1월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http://consumer.fss.or.kr)에 금융관련 통합조회시스템 링크를 설정할 것"이라며 "금융 소비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 보도자료를 시리즈로 배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금감원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